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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란지교데이터와 지란지교 할 사람! " - 기술지원부 전성훈 사원님 편
  • 작성일 2024.04.26
  • 조회수 1080

" 지란지교데이터와 지란지교 할 사람 "
기술지원부 전성훈 사원님 편

다시 돌아온 지란지교데이터 임직원분들을 소개하는 직무인터뷰

세 번째로 소개해 드릴 분은,
지란지교데이터 고객과의 최접점을 담당하는
기술지원부 전성훈 사원님 입니다.




기술지원부는 지란지교데이터의 필터 시리즈를
사용하시는 고객께서 더 원활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지원하는 부서입니다.
고객과의 최접점에 있는 부서라고 할 수 있죠!

고객과의 최접점에서 일하는 전성훈 사원님
바로 인터뷰해 볼까요?


Q. 사원님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지란지교데이터 기술지원부 대전파트
전성훈 사원입니다.


Q. 지란지교데이터에 입사한 과정이 궁금합니다.

대학교 재학 중 채용이 연계된 실습 제도를 통해
지란지교데이터와 만났습니다.
4학년 1학기 실습을 진행했는데,
이때 지란지교데이터를 선택했습니다.

사실 4학년이라는 시기는 미래에 대한 고민이 많은 시기인데,
취업 이전에 회사를 경험하고자 실습제도를 신청했습니다.

실제로 실습 과정 중에 회사의 업무 프로세스는 물론,
분위기 등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실습이 종료되는 시점에서
부장님 및 과장님이 좋게 평가를 해주시고,
함께 일해보자는 기회를 주셔서
지란지교데이터와의 인연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Q. 기술지원부에 대해 소개해 주세요.

기술지원부 대전파트는 외근직내근직으로 구분됩니다.
외근직은 현장에서 직접 지원하며,
내근직은 원격제어 등 온라인을 통해 지원합니다.

업무를 정리해 보면,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되는 이메일 문의
대표전화로 접수되는
유선 문의 및 제품 기술지원 대응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문의는 제품 사용 문의부터 기술 지원 문의까지
다양하게 접수되고 있습니다.
빠른 기술 지원이 필요한 경우 원격 제어를 통해
고객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Q. 주요 업무 프로젝트가 있나요.

업무 특성상 업무 프로젝트보다는
상시 원격 기술지원 대응에 초점이 맞춰져있습니다.
제품 사용법, 장애 지원, 정기점검,
패치, OS 업그레이드, 취약점 조치 등
고객사에서 지란지교데이터 제품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다 보니
고객사에 대한 대응이 더 기억에 남습니다.

기술지원부는 문의 대응 메뉴얼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있습니다.
메뉴얼 업데이트와 관련해 팀 내
소통이 많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 사용이 불편하거나,
개선 요청 내용에 대해서도 적극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목표는 기술력 업그레이드내부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고객에게 신속, 정확한 지원을 해드리는 것입니다.


Q. 지란지교데이터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무엇인가요.

크게 기억에 남는 일은 3가지인 것 같습니다.

먼저 서울 출장을 다녀온 적이 있습니다.
대전에서 서울로 출장 갈 일이 많지 않다보니
출장 다녀온 일이 기억에 많이 남네요.

다른 두 가지는 모두 워크숍에 대한 기억인데요.
지난해 부서별 워크숍 때 저를 챙겨주셔서
팀원분들에게 감사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최근 다녀온 제주도 워크숍이 인상 깊었습니다.
판교지사에 근무하시는 임직원분들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은데,
이번 제주도 워크숍을 통해 친해질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 제주도에서 먹은 고등어회가 너무 맛있었습니다 :)


Q. 마침 워크숍을 얘기해 주셨네요.
혹시 워크숍 외 좋은 복지제도가 있나요?

지란지교데이터의 가장 큰 장점은 복지제도가 정말 좋다는 것입니다.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간식코너가 마련돼 있다는 점도 너무 좋지만
무엇보다 다른 부서와 친해질 수 있는 워크숍,
친해지길 바라 등의 제도를 뽑고 싶습니다.

사실 사무실에 있으면서 다른 부서와 개인적인 이야기를
할 기회가 많지 않습니다.
회사에서 임직원들의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서 좋습니다.

이외에도 명절, 생일 등에 지급되는 복지포인트,
서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북포인트 등
다양한 복지제도가 마련돼 있어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전에 있는 IT 기업 중 복지를 이렇게까지 신경 쓰는
기업은 손에 꼽힐 것 같습니다!


Q. 슬슬 인터뷰를 마무리해야 할 시간인데
향후 계획은 어떻게 구성하고 있나요?

기술지원부 업무 프로세스를 고도화하는 데
기여할 계획입니다.
제품을 찾아주시는 고객분들께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싶습니다.
더욱 좋은 퀄리티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입니다.
이를위해 대응 메뉴얼 및 프로세스 업데이트,
기술력 업데이트를 지속하겠습니다.


Q. 개인적인 목표나 관심사가 있나요?

개인적으로는 최근에 패션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신발, 액세서리 등에 관심이 많아서
아이쇼핑을 많이 하는 것 같아요.
패션에 관심 있는 분들은 공감하시겠지만,
새로운 아이템을 구매하면 그에 맞춘 코디를 해야 하죠.

특히 최근에는 액세서리에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패션과 관련된 센스도 계속 발전시키는 것이
개인적인 목표입니다.


이상으로 기술지원부 전성훈 사원님 인터뷰를 마치겠습니다!